80년 초 소프트웨어의 위기
기존의 프로그래밍 언어로는 소프트웨어의 빠른 변화를 쫓아가지 못했다.
-> 해결책으로 객체지향 언어를 도입(절차적 -> 객체지향)
특징
-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다 (유지보수가 용이, 중복 코드 제거)
- 객체지향 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 개념(규칙)
- OOP의 핵심 개념
- 캡슐화
- 상속
- 추상화
- 다형성
공부 순서
1. 객체지향 개념과 규칙을 암기할 정도로 익힌다. (이론)
2. Spring을 진행할 예정. (실습)
3. 디자인패턴의 개념에 대한 이론들을 익힌다. (설계, 개념서)
-- 1번을 익히고, 객체지향에 대한 개념을 익히고자 3번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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