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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2. 클래스와 객체

by seongju.lee 2022. 9. 4.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의 정의: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클래스의 용도: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객체의 구성요소 - 속성과 기능

TV라는 HW를 어떻게 SW로 만들 수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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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객체 : TV

속성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볼륨 등

기능: 켜기, 끄기, 볼륨 높이기, 낮추기 등

class TV {
    //// 속성 : 변수
    String color;
    boolean power;
    int channel;
    
    /// 기능 : 메서드
    void power(){}
    void channelUp() {}
    void channelDown() {}

}

 

객체와 인스턴스

객체: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시키면 객체가 되는 것.

 

위의 TV 클래스(설계도)를 인스턴스화 시켜서 객체(제품)를 만드는 것.

 

 

쉽게 정리하자면,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고,

객체객체가 가진 속성과 기능을 쉽게 접근하고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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